컨버터 ‘브리츠 건담’ 앙상블화 작업.

안녕하세요 파크동린입니다^^오랜만의 콤보지-앙상블 작업입니다..이번 제작기는 의뢰작업의 제작과정을 기록에 남깁니다.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어떤 이유로 의뢰가 잘 안 되는데 의뢰인 분들의 넓은 이해로 의뢰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의뢰를 맡겨주신 의뢰자님께 감사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파크동린입니다^^오랜만의 콤보지-앙상블 작업입니다..이번 제작기는 의뢰작업의 제작과정을 기록에 남깁니다.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어떤 이유로 의뢰가 잘 안 되는데 의뢰인 분들의 넓은 이해로 의뢰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의뢰를 맡겨주신 의뢰자님께 감사드립니다^^.

콤바지, #21탄 250번 ‘Blitz Gundam’입니다.이웃친구는 앙상블화 작업 재료용으로 의뢰자분이 보내주셨습니다^^.

콤바지, #21탄 250번 ‘Blitz Gundam’입니다.이웃친구는 앙상블화 작업 재료용으로 의뢰자분이 보내주셨습니다^^.

바로 조립해봤습니다. 별다른 이상이 없는 양품이네요, 특히 얼굴상태가 좋아서 다행이에요^^..컨버지와 앙상블의 크기는 보시다시피 위 사진정도의 차이가 있습니다.앙상블과 약 5~7mm 정도 차이가 나는데 전체 크기가 4~5cm인 것을 감안하면 비율상 차이가 꽤 나는 편입니다.따라서 각 부분의 관절을 단순히 넣는 것이 아니라 그냥 둬야 할 부분, 조금 늘려주는 부분을 적절하게 배치하는 것이 관건인 것 같습니다. ㅋ.

바로 조립해봤습니다. 별다른 이상이 없는 양품이네요, 특히 얼굴상태가 좋아서 다행이에요^^..컨버지와 앙상블의 크기는 보시다시피 위 사진정도의 차이가 있습니다.앙상블과 약 5~7mm 정도 차이가 나는데 전체 크기가 4~5cm인 것을 감안하면 비율상 차이가 꽤 나는 편입니다.따라서 각 부분의 관절을 단순히 넣는 것이 아니라 그냥 둬야 할 부분, 조금 늘려주는 부분을 적절하게 배치하는 것이 관건인 것 같습니다. ㅋ.

그릇 귀여워요?^^콘버지는 끓는 물에 잠시 담근 후 부품 하나하나를 떼어내십시오.부품이 적당히 부드러울때 찢어지지 않게 잘 뜯어주시고, 힘주어 꼬인 부분을 정방향으로 조정후 찬물에 식혀줍니다.. 부품이 잘 분해되어 나타나는 접속구멍은 향후 앙상블 관절을 삽입하는데 좋은 가이드라인이 되오니 조심해서 분해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릇 귀여워요?^^콘버지는 끓는 물에 잠시 담근 후 부품 하나하나를 떼어내십시오.부품이 적당히 부드러울때 찢어지지 않게 잘 뜯어주시고, 힘주어 꼬인 부분을 정방향으로 조정후 찬물에 식혀줍니다.. 부품이 잘 분해되어 나타나는 접속구멍은 향후 앙상블 관절을 삽입하는데 좋은 가이드라인이 되오니 조심해서 분해하는 것이 좋습니다^^.

컨버지 스커트, 그리고 앙상블 스커트입니다.전체적으로 좁고 꽉찬 컨버터 부품의 내부를 최대한 파내야합니다..칼을 두번이상 대면 지저분하게 깎이는 고무가루 재질상 가장 날카로운 아트나이프로 최소한의 칼질로 파내려 했지만 역시 조금 더러워졌습니다^^, 물론 보이지 않는 부분이라 괜찮을 것 같아요.

컨버지 스커트, 그리고 앙상블 스커트입니다.전체적으로 좁고 꽉찬 컨버터 부품의 내부를 최대한 파내야합니다..칼을 두번이상 대면 지저분하게 깎이는 고무가루 재질상 가장 날카로운 아트나이프로 최소한의 칼질로 파내려 했지만 역시 조금 더러워졌습니다^^, 물론 보이지 않는 부분이라 괜찮을 것 같아요.

이렇게 하나의 부품, 하나의 부품을 컨버지 부품으로 교체하는 느낌으로 작업합니다.적당한 모습으로 조립될 때까지 조금씩 파면서 작업.

이렇게 하나의 부품, 하나의 부품을 컨버지 부품으로 교체하는 느낌으로 작업합니다.적당한 모습으로 조립될 때까지 조금씩 파면서 작업.앙상블화 작업의 가장 복잡한 부분, 동체 부품입니다..컨버지가 꽉 찬 동체를 오른쪽 앙상블 부품처럼 깎아야 합니다.이 브릿건담의 경우 몸체 뒷부분에 조형된 디테일의 일부가 기체의 특징적인 디자인의 일부이므로 조심스럽게 잘라내어 백팩 부품에 장착하도록 하겠습니다.앙상블화 작업의 가장 복잡한 부분, 동체 부품입니다..컨버지가 꽉 찬 동체를 오른쪽 앙상블 부품처럼 깎아야 합니다.이 브릿건담의 경우 몸체 뒷부분에 조형된 디테일의 일부가 기체의 특징적인 디자인의 일부이므로 조심스럽게 잘라내어 백팩 부품에 장착하도록 하겠습니다.이렇게 네임팬에서 깎아야 할 부분을 표시해서 깎아드릴게요.잘라야 할 부분, 그리고 잘라야 할 부분을 헷갈리면 큰일이에요^^;앙상블의 오스핀이 들어가는 부분은 핀바이스로 타공합니다.이렇게 네임팬에서 깎아야 할 부분을 표시해서 깎아드릴게요.잘라야 할 부분, 그리고 잘라야 할 부분을 헷갈리면 큰일이에요^^;앙상블의 오스핀이 들어가는 부분은 핀바이스로 타공합니다.몸체 뒷면에 조형된 디테일의 일부를 잘라 가공, 붙인 백팩 부품입니다.몸체 뒷면에 조형된 디테일의 일부를 잘라 가공, 붙인 백팩 부품입니다.이렇게 결합돌기도 달아줍니다.재질이 부드러워 드릴날이 구멍이 뚫려 있어 흔들리기 쉽습니다.그래서 수평 수직의 구멍을 뚫기가 정말 힘듭니다.이렇게 결합돌기도 달아줍니다.재질이 부드러워 드릴날이 구멍이 뚫려 있어 흔들리기 쉽습니다.그래서 수평 수직의 구멍을 뚫기가 정말 힘듭니다.전체 몸통 부분을 결합해 볼까요?약간의 틈이 보이지만 양팔이 끼는 것을 생각하면 숨어 레드썬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의뢰자분의 의견에 따라 이번 제작에서는 신형 어깨관절을 사용해 보겠습니다(웃음).전체 몸통 부분을 결합해 볼까요?약간의 틈이 보이지만 양팔이 끼는 것을 생각하면 숨어 레드썬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의뢰자분의 의견에 따라 이번 제작에서는 신형 어깨관절을 사용해 보겠습니다(웃음).오스핀으로 결합되는 컨버터의 머리를 소켓형으로 작업하기 위해 기존 돌기를 잘라내고 구멍을 뚫었습니다. 구멍을 뚫을 여분의 공간이 없기 때문에 포맥스를 덧붙여서 작업..구멍을 뚫는 위치에 따라 인상이 크게 달라집니다. 자연스러운 위치를 차지하지 않으면 목을 움직일 때 목이 부러진 것 같은 느낌이 들 수도 있습니다.구멍을 잘못뚫고, 한번 막고 다시 뚫은 흔적 보이시죠^^?후후;오스핀으로 결합되는 컨버터의 머리를 소켓형으로 작업하기 위해 기존 돌기를 잘라내고 구멍을 뚫었습니다. 구멍을 뚫을 여분의 공간이 없기 때문에 포맥스를 덧붙여서 작업..구멍을 뚫는 위치에 따라 인상이 크게 달라집니다. 자연스러운 위치를 차지하지 않으면 목을 움직일 때 목이 부러진 것 같은 느낌이 들 수도 있습니다.구멍을 잘못뚫고, 한번 막고 다시 뚫은 흔적 보이시죠^^?후후;팔의 하부와 다리의 하박 부분은 기존 결합홈을 사용하여 앙상블 관절이 삽입되는 구멍을 뚫습니다.구멍의 형태가 직사각형이므로 일부 필요 이상으로 넓은 부분을 메운 후 작업.둥근 관절이 꽂히는 형태이기 때문에 반원 모양으로 파야 하는 부분이 있습니다.팔의 하부와 다리의 하박 부분은 기존 결합홈을 사용하여 앙상블 관절이 삽입되는 구멍을 뚫습니다.구멍의 형태가 직사각형이므로 일부 필요 이상으로 넓은 부분을 메운 후 작업.둥근 관절이 꽂히는 형태이기 때문에 반원 모양으로 파야 하는 부분이 있습니다.응?…^^;갑자기 조립이 완료된 사진입니다이 콤보, 앙상블화 작업의 가장 힘든 부분이 어깨 작업입니다만, 아직도 사진을 찍는 것을 생각하지 않았던 것 같아요;;의뢰를 받을 때 가장 고려된 부분이 이 어깨 부분입니다.어깨 부분 이식이 불가능한 제품도 많습니다(이 경우 신종 관절 작업 불가).기존의 앙상블의 어깨는 어깨 관절이 간신히 접속할 수 있는 정도 외에 최대한 줄여야 하고 공 버지의 어깨는 깎은 앙상블의 어깨가 조립할 수 있도록 안쪽을 거의 발굴해야 합니다.이렇게 되자 양쪽의 부품이 백지처럼 얇고 불안하게 됩니다..다리의 경우 잘 빼서 볼 조인트가 들어갈 구멍을 비우면 됩니다.참고로 머리와 발목 같은 공 합작 접속 소켓은..적당한 구멍을 열어 주세요^^. 이후에는 고무 똥의 유연한 성질에 맡기겠습니다후후.에….^^; 갑자기 조립이 완료된 사진입니다. 이 콤보지 앙상블화 작업의 가장 힘든 부분이 어깨 작업인데 아직 사진 찍을 생각을 못했나봐요;; 의뢰를 받을 때 가장 고려된 부분이 이 어깨 부분입니다.어깨 부분 이식이 불가능한 제품도 많습니다(이 경우 신형 관절 작업 불가).기존 앙상블의 어깨는 어깨 관절이 간신히 연결될 수 있는 정도 외에 최대한 많이 깎아야 하고, 컨버지의 어깨는 깎은 앙상블의 어깨가 조립될 수 있도록 안쪽을 거의 파내야 합니다.이렇게 되면 양쪽 부품이 백지처럼 얇고 불안해집니다.. 다리의 경우 잘 자르고 볼 조인트가 들어갈 구멍을 내면 됩니다.참고로 머리와 발목과 같은 볼 조인트 연결 소켓은.. 적당한 구멍을 뚫으세요^^. 이후에는 고무똥의 유연한 성질에 맡깁니다. 후후.옆모습입니다. 대충 마음에 들었는데..왠지.. 브릿츠건담의 날카롭고 악마스러운 느낌이 들지 않는 것 같았습니다.. 제가 보지 못한 작품의 기체라 잘 모르는 부분이 많아서 작례를 참고해 보았습니다.결론적으로 백팩의 슬래스터 높이가 낮거든요.적어도 머리 위나 머리 중앙 정도의 높이로 올라가야 하는데 목은 길어졌지만 백팩은 컴버지 비율 그대로여서 뭔가 부족했던 것 같습니다.옆모습입니다. 대충 마음에 들었는데..왠지.. 브릿츠건담의 날카롭고 악마스러운 느낌이 들지 않는 것 같았습니다.. 제가 보지 못한 작품의 기체라 잘 모르는 부분이 많아서 작례를 참고해 보았습니다.결론적으로 백팩의 슬래스터 높이가 낮거든요.적어도 머리 위나 머리 중앙 정도의 높이로 올라가야 하는데 목은 길어졌지만 백팩은 컴버지 비율 그대로여서 뭔가 부족했던 것 같습니다.이렇게 연장, 각도 수정을 해주셨어요.더불어 가조립 상태에서 불안한 부분을 체크하여 보강합니다.이렇게 연장, 각도 수정을 해주셨어요.더불어 가조립 상태에서 불안한 부분을 체크하여 보강합니다.다리 한쪽에 낸 구멍이 단면 폭에 가깝게 커서 벽의 일부가 너무 얇아졌습니다.다리 한쪽에 낸 구멍이 단면 폭에 가깝게 커서 벽의 일부가 너무 얇아졌습니다.포맥스를 사용하여 보강, 그리고 적당히 깎아 마무리.포맥스를 사용하여 보강, 그리고 적당히 깎아 마무리.하체와 상체의 결합 부분이 다소 잘 빠집니다.러너를 사용하여 몸체 내부의 어깨 기믹에 간섭하지 않는 한 최대 연장.이렇게 삽입되는 축의 경우 놋쇠봉을 사용한 연장보다 ‘Z’ 형태의 결합 연장이 훨씬 튼튼합니다. 이번 제작에서 매우 유리했던 부분은 앙상블 스트라이크 E의 허벅지와 팔 위의 얇은 디자인이 블리츠의 것과 비슷해서 그대로 쓴 것입니다. 비율과 내구성 두 마리 토끼.그 외 관절이 느슨한 구멍에는 순접코팅, 그 후 흰색 부품과 단면을 색칠하면..하체와 상체의 결합 부분이 다소 잘 빠집니다.러너를 사용하여 몸체 내부의 어깨 기믹에 간섭하지 않는 한 최대 연장.이렇게 삽입되는 축의 경우 놋쇠봉을 사용한 연장보다 ‘Z’ 형태의 결합 연장이 훨씬 튼튼합니다. 이번 제작에서 매우 유리했던 부분은 앙상블 스트라이크 E의 허벅지와 팔 위의 얇은 디자인이 블리츠의 것과 비슷해서 그대로 쓴 것입니다. 비율과 내구성 두 마리 토끼.그 외 관절이 느슨한 구멍에는 순접코팅, 그 후 흰색 부품과 단면을 색칠하면..컨버지 블리츠 건담. 앙상블화 완성 작업 완료^^.심심풀이로 작업해서 일주일 정도 소모되었습니다..작업자로서 마지막에 2% 아쉬운 부분이 있습니다.위의 사진을 보면 한쪽 어깨가 너무.. 아주 조금 넓은게.. 혹시 느끼시나요^^;. 어깨부분 조립할때 최대한 대칭으로 붙이려고 했는데 워낙 미세한 부분이라, 그리고 록타이트하게 순식간에 붙어버리는 고무소재라 살짝 비대칭이 되었습니다.칼로 조심스럽게 분해해서 다시 붙였는데 약간 비대칭인데 더 이상의 작업은 내구성에 문제가 생길 것 같아서 적당히 타협해서 도색했어요.컨버지 블리츠 건담. 앙상블화 완성 작업 완료^^.심심풀이로 작업해서 일주일 정도 소모되었습니다..작업자로서 마지막에 2% 아쉬운 부분이 있습니다.위의 사진을 보면 한쪽 어깨가 너무.. 아주 조금 넓은게.. 혹시 느끼시나요^^;. 어깨부분 조립할때 최대한 대칭으로 붙이려고 했는데 워낙 미세한 부분이라, 그리고 록타이트하게 순식간에 붙어버리는 고무소재라 살짝 비대칭이 되었습니다.칼로 조심스럽게 분해해서 다시 붙였는데 약간 비대칭인데 더 이상의 작업은 내구성에 문제가 생길 것 같아서 적당히 타협해서 도색했어요.아주 세세한 부분이기 때문에 사실 크게 체감하지는 못하겠지만 반대쪽 어깨를 0.6mm 정도 당기면 대칭감을 복원할 수 있습니다.^^ 헤헤.결합에도 문제없습니다. 하하하;아주 세세한 부분이기 때문에 사실 크게 체감하지는 못하겠지만 반대쪽 어깨를 0.6mm 정도 당기면 대칭감을 복원할 수 있습니다.^^ 헤헤.결합에도 문제없습니다. 하하하;아주 세세한 부분이기 때문에 사실 크게 체감하지는 못하겠지만 반대쪽 어깨를 0.6mm 정도 당기면 대칭감을 복원할 수 있습니다.^^ 헤헤.결합에도 문제없습니다. 하하하;아주 세세한 부분이기 때문에 사실 크게 체감하지는 못하겠지만 반대쪽 어깨를 0.6mm 정도 당기면 대칭감을 복원할 수 있습니다.^^ 헤헤.결합에도 문제없습니다. 하하하;아주 세세한 부분이기 때문에 사실 크게 체감하지는 못하겠지만 반대쪽 어깨를 0.6mm 정도 당기면 대칭감을 복원할 수 있습니다.^^ 헤헤.결합에도 문제없습니다. 하하하;아주 세세한 부분이기 때문에 사실 크게 체감하지는 못하겠지만 반대쪽 어깨를 0.6mm 정도 당기면 대칭감을 복원할 수 있습니다.^^ 헤헤.결합에도 문제없습니다. 하하하;브릿츠 건담. 매력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ㅋ.브릿츠 건담. 매력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ㅋ.브릿츠 건담. 매력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ㅋ.발목도 일부 연보라색으로 부분도색해준다고 생각했더니 자연스러운 각도로 개조된 것 같아요^^.발목도 일부 연보라색으로 부분도색해준다고 생각했더니 자연스러운 각도로 개조된 것 같아요^^.허리관절을 연장했으므로 허리회전도 문제없습니다^^.허리관절을 연장했으므로 허리회전도 문제없습니다^^.허리관절을 연장했으므로 허리회전도 문제없습니다^^.관절은 앙상블 기성품과 거의 같은 강도로 결합됩니다.살짝 다리부분이 기성품에 비해 잘 빠지지만 꾹꾹 눌러가면서 포징할 경우 큰 문제는 없을 것 같습니다. ㅋ.관절은 앙상블 기성품과 거의 같은 강도로 결합됩니다.살짝 다리부분이 기성품에 비해 잘 빠지지만 꾹꾹 눌러가면서 포징할 경우 큰 문제는 없을 것 같습니다. ㅋ.관절은 앙상블 기성품과 거의 같은 강도로 결합됩니다.살짝 다리부분이 기성품에 비해 잘 빠지지만 꾹꾹 눌러가면서 포징할 경우 큰 문제는 없을 것 같습니다. ㅋ.관절은 앙상블 기성품과 거의 같은 강도로 결합됩니다.살짝 다리부분이 기성품에 비해 잘 빠지지만 꾹꾹 눌러가면서 포징할 경우 큰 문제는 없을 것 같습니다. ㅋ.최종 비율은 위와 같습니다.재료는 앙상블 스트라이크 E만을 사용했습니다^^.최종 비율은 위와 같습니다.재료는 앙상블 스트라이크 E만을 사용했습니다^^.상당한 변화죠?^^상당한 변화죠?^^이렇게 공 버지 블리츠 건담의 앙상블화 작업의 제작기를 마칩니다..사실 이번 의뢰가 여기까지 순서로 끝날 뻔했는데 부분도 색과 데칼 그리는 방법까지 거칠다고 생각합니다.개인적 욕심으로 부탁한 것에 흔쾌히 승낙하셔서 예산을 늘리고 주신 고객님께 감사합니다.)작업은 천천히 가는 것 같구요, 다음의 글은 아마 도색 완성품의 리뷰에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그럼 좋은 하루 되세요(웃음).이렇게 해서 컨버지브리츠 건담 앙상블화 작업의 제작기를 마칩니다..사실 이번 의뢰가 여기까지 순서대로 끝날 뻔했는데 부분도 색깔과 데칼 그리는 방법까지 거칠어질 것 같습니다.개인적인 욕심으로 부탁드렸는데 흔쾌히 허락해주시고 예산을 늘려주신 의뢰자님께 감사드립니다.. 작업은 천천히 진행될 것 같고, 다음 글은 아마 도색완제품 리뷰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그럼 좋은 하루 되세요 (웃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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