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초 티스토리를 시작했다.네이버 블로그가 메인이지만 티스토리는 네이버 블로그와는 다른 방향으로 운영해보려고 시작했다.2023년을 새롭게 시작하자는 의미에서 1/2에서 1일 1포스팅을 했다.지난 3월 7일까지 하루도 빠짐없이 올렸지만 어떤 이유에서인지 구글 애드센스 승인이 나지 않는다.
특별한 결격 사유가 없어 보이지만 승인 거부가 계속되면서 힘이 빠졌다.안 되면 되게 하라는 마인드로 여러 번 시도했어.시도하면서도 하루 1포스팅을 했다.그런데도 승인이 계속 거부되고 있다.조금 지쳐갈 무렵에 장사를 시작했기 때문에 더 이상 흥미를 가질 수 없었다.
그리고 6월 초 마음에 들었던 구글 애드센스 승인 신청 페이지에 접속해 다시 신청을 하고 까맣게 잊고 있었다.오늘 아무 생각 없이 링크에 접속해보니 승인이 되어 있었다.감개무량한 생각이 들어서 뭔가 새롭게 해보고 싶다는 생각도 들었다.
승인됐다는 문자도 받지 못하고 어떤 통보도 없어서 전혀 몰랐는데 갑작스러운 소식에 당황하는 마음이 든다.안 되면 되게 하고 계속 하다 보면 언젠가는 할 수 있을 것 같아.그러니까 인생의 교훈이 필요해.
포기한 내 자신이 조금 부끄러워졌어.꾸준히 지속성 있게 해보면 결과는 거짓말을 하지 않고 반응해준다.구글 애드센스도 승인받았으니 앞으로 티스토리도 해봐야 한다.만약 도전하시는 분이 있다면 포기하지 말고 계속 문을 두드렸으면 좋겠다.#구글애드센스 #무한도전 #애드센스승인 #티스토리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