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 리뷰 – 부활에 성공한 프레데터

<프레이> 포스터다시 살아나지 않는다고 생각했던 그 시리즈.『 프레데터 』 시리즈의 신작 『 프라이 』을 보았습니다.디즈니 플러스로만 공개된 작품이긴 하지만 오랜만의 성공적인 프레데터 작품이므로, 디즈니 플러스 구독자만 즐길 수 있다는 것이 오히려 아쉬운 작품이라고 생각합니다.<프레데터> 스틸컷보이지 않는 사냥꾼의 귀환 성공<프레이> 스틸컷적은 나를 보지만 나는 적을 볼 수 없다. <프레데터> 시리즈에 공통된 공포를 유발하는 방법입니다. 나보다 훨씬 큰 누군가가 나를 노리지만 나는 그 누군가를 제대로 공격할 수도, 볼 수도 없습니다. 상대방을 직접 보는 것이 아니라 주변의 간접적인 변화를 감지하여 적으로부터 도망쳐야 합니다.<프레데터> 스틸컷그래서 <프레데터> 시리즈는 공통적으로 후반부에서는 어떻게 적으로부터 자신을 숨기고 오히려 적을 자신이 보게 되어 우위를 점하게 되는지 머리싸움을 보는 재미가 있는 작품입니다.<프레데터> 스틸컷<프레데터> 스틸컷그 과정에서 펼쳐지는 ‘대량화력 사용->사냥꾼과의 육탄전’으로 이어지는 과정은 점차 무기 사용이 제한되고 적과의 근접을 유도하면서 긴장감을 높여갑니다.<프레이> 스틸컷그러나 우주에서 온 사냥꾼인 프레데터는 어느새 주인공에게 불리하지 않습니다.그래서 극중의 긴장감은 마지막 승리가 계속까지 이어집니다.이번”프레이”는 점점 무기가 진화하고 있던 다른 프레데터 시리즈와 달리 오히려 그동안의 프레데터 중에서 가장 무기가 원시적인 프레데터지만 영화의 연출로 그 모든 점을 극복했습니다.개인적으로 감탄했던 연출이 눈에 띄었죠?그 방법을 서서히 말씀 드릴게요.사냥꾼 VS사냥꾼, 개인의 화력을 극복하는 두뇌 싸움’화력’이라는 면에서 <프레이>는 과감하게 미국 정복이 활발히 이루어졌던 1700년대를 배경으로 하면서 다른 프레데터 시리즈와는 달리 불리한 면에서 시작합니다. 주인공 또한 그 시대에도 화력이 강한 유럽인이 아닌 아메리카 원주민으로 등장해 ‘화력’보다는 머리 싸움이 더 중요시됩니다.프레이 스틸컷더 재미있는 것은 이번에 등장하는 프레데터도 기존 프레데터보다 원시적인 무기를 갖고 있기 때문에 혹시 프레데터가 지지 않을까 하는 것이다?라고 하는 장면도 있다고 합니다.프렌치 인디언 전쟁 (1754-1763) 그림아무래도 시대 배경이 1700년대인 만큼 프랑스의 사냥꾼 집단도 등장합니다.이때 순간적으로 인간 측의 화력과 함정의 질이 높아지는 순간이 있지만 먼저 말씀 드렸듯이 이번 영화인 프레데터 또한 무기가 그래도 원시적인 것에 프레데터가 질 수 있는 것 아닌가 싶어요.그 동안 주인공이 싸우는 사람 측이 학살됐고, 주인공 측의 화력을 순간적으로 인상 화력전 이후 근접전식으로 진행됐다면 이번엔 주인공 측이 절대적으로 약하지만 적의 전투에 의해서 순간 순간의 싸움의 양상이 어떻게 될지 쉽게 예상할 수 없는 긴장감을 유발하는 감각이 눈에 띄었죠.또 마지막 싸움이 아무래도 지금까지 주인공 가운데 가장 무기가 원시적인 주인공인 “나루”이 어떻게 이기게 될지 궁금했지만, 이번만 설정을 도입하여 그 돌파구를 만들었다는 점에서 이 영화만의 독창성이 돋보입니다.돋보였던 연출-먹이 사슬또 마지막 싸움에서는 아무래도 지금까지 주인공 중 가장 무기가 원시적인 주인공인 ‘나루’가 어떻게 이기게 될지 궁금했는데, 이번만의 설정을 도입해 그 돌파구를 만들었다는 점에서 이 영화만의 독창성이 돋보였습니다. 돋보였던 연출 – 먹이사슬<프레데터>시리즈의 장점은 기본적으로 “강자 VS강자”라는 것입니다.특히 프레데터는 약자는 가까이 않고 무기 사용도 상대에 맞추어 주는 경향이 강하네요.후속작이 나오고, 그 성향이 무시되는 모습도 보였지만 고도의 기술을 가진 종족이 상대를 모으는 모습을 보이는 것은 하나의 매력적인 면이었습니다.이번에는 프레데터가 강자임을 나타내기 위한 특별한 연출이 등장합니다.그것은 “(먹이 사슬)”입니다.이번에는 지구에 처음 온 프레데터가 설정이라 그런지, 특히 이번에는 프레데터가 동물을 사냥 모습도 많이 보입니다.동시에 먹이 사슬에 끼고 최강자로 있음을 나타내는 연출도 보이고 줍니다.”개미를 먹는 쥐->쥐를 먹는 뱀->뱀을 잡고 프레데터”순으로 보이는 연출이 있지만, 프레데터의 특성을 제대로 표시하는 장면이라고 생각했다.게다가 곰을 잡고 맨손으로 번쩍 들어올리는 장면은 프레데터의 완력을 직접적으로 보이며”압도적인 사냥꾼”이란 느낌을 각인시킨 작품이었습니다.돋보였던 연출-프레데터의 크기<프레데터> 시리즈에서의 장점은 기본적으로 ‘강자 대 강자’라는 것입니다. 특히 프레데터 쪽은 약자를 건드리지 않고 무기의 사용도 상대에게 맞춰주는 경향이 강하네요. 후속작이 나오면서 그 성향이 무시되는 모습도 보였지만 고도의 기술을 가진 종족이 상대를 맞추는 모습을 보이는 것은 하나의 매력적인 면이었습니다. 이번에는 프레데터가 강자임을 보여주기 위한 특별한 연출이 등장합니다. 바로 ‘먹이사슬’입니다. 이번에는 지구에 처음 온 프레데터가 설정이라 그런지 특히 이번에는 프레데터가 동물을 사냥하는 모습도 많이 보여줍니다. 그와 동시에 먹이사슬을 따라 최강자에 있음을 보여주는 연출도 보여줍니다. 개미를 먹는 쥐 -> 쥐를 먹는 뱀 -> 뱀을 잡는 프레데터’ 순으로 보여주는 연출이 있는데 프레데터의 특성을 제대로 보여주는 장면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게다가 곰을 잡아 맨손으로 들어올리는 장면은 프레데터의 완력을 직접적으로 보여주며 압도적인 사냥꾼이라는 느낌을 각인시킨 작품이었습니다. 돋보였던 연출 – 프레데터 크기<퍼시픽 림> 스틸컷사이즈 연출은 매우 어려운 문제입니다. 크면 크게 화면에 나와요. 단순한 원리지만 어떻게 뭔가를 커 보이게 연출하느냐 하면 이야기가 달라집니다. 그 표현 방법으로 얼마나 성공하느냐에 따라 관객이 느끼는 압도감이 달라지기 때문입니다.그런 문제는 <프레이>처럼 인간의 크기와 비슷할 때 더 커집니다. 확실히 덩치는 더 크지만 후반에 들어갈 때까지는 프레데터와 인간이 한 장면에 겹치는 일이 거의 없기 때문에 프레데터가 얼마나 큰지 감이 오지 않기 때문입니다. <프레이> 그럼 그 문제는 슬기롭게 풀어내는데그것은 “곰”의 발자국과 “프레데터”발자국 크기를 비교하는 것입니다.이 부분에서 아무리 인간형인 프레데터가 몸이 커서도 곰보다 발의 크기가 크겠는가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만 아직 두 사람이 직접 대면하지 않은 상황에서 자연에서 최고 포식자인 곰의 발자국보다 큰 발자국의 존재는 정체를 몰라도 공포를 들기에는 충분합니다.이런 발자취를 통한 “크기에 대한 암시”이 있었으므로, 앞에 등장하는 프레데터의 인간 사냥의 모습에서 더 프레데터의 크기가 크게 보이는 효과를 얻었습니다.튀는 연출-<프레이>만의 설정”프라이”에서는 이 영화만의 독특한 설정이 등장합니다.먹으면 몸이 차가워지는 증상이 나타나지만, 심한 상처에서 살아남게 하는 오렌지 색 꽃이 그 주인공입니다.”몸이 차가워지는 “다는 특징 때문에, 이번 작품에서 주인공인 프레데터를 잡기 위한 함정이 생겨납니다.이 설정이 재미 있는 것이 이 설정을 이용하고 주인공의 “나루”를 괴롭혔던 두 집단의 싸움을 이끌어 내자는 것입니다.뿐만 아니라 몸의 체온을 숨긴<프레데터>과 주변에 불을 달고 자신의 체온을 숨긴<프레데타ー즈>와는 전혀 달리, 이 영화만의 설정으로 만들어 낸 덫으로 더욱 돋보였습니다.’프레이’에서는 이 영화만의 독특한 설정이 등장합니다. 먹으면 몸이 차가워지는 증상이 나타나는데, 심한 상처에서 살아남을 수 있게 해주는 주황색 꽃이 그 주인공입니다. ‘몸이 차가워진다’는 특징에서 이번 작품에서의 주인공 프레데터를 잡기 위한 함정이 생깁니다. 이 설정이 재미있는 것이 이 설정을 이용해 주인공 ‘나루’를 괴롭힌 두 집단의 싸움을 이끌어낸다는 것입니다. 뿐만 아니라 몸의 체온을 숨긴 <프레데터>와 주변에 불을 붙여 자신의 체온을 숨긴 <프레데터즈>와는 전혀 다른 이 영화만의 설정으로 만들어낸 함정이라 더욱 돋보였습니다.더 이상 살지 않다고 알려진 시리즈에 생명을 불어넣어 준 작품 같아요.아무래도 19금 글씨로 프레데터의 사냥하는 방법은 잔인한 방법을 많이 쓰므로, 외형은 매우 매끄럽지는 없는 작품이긴 하지만 1편을 제대로 계승한 작품입니다.프레데터 시리즈의 팬이 아니더라도 최근 공개되는 영화 속에서 완성도 높은 작품을 원하시는 분께서는 추천하는 영화입니다.프레이 감독, 댄 트라첸버그 ‘엠버 미드샌더’ 개봉 미공개프레이 감독, 댄 트라첸버그 ‘엠버 미드샌더’ 개봉 미공개프레이 감독, 댄 트라첸버그 ‘엠버 미드샌더’ 개봉 미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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